기사상세페이지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은 천안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권수인 이사장을 비롯한 시민사회의 추천을 받은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시민연구모임으로 2019년부터 시작하여 7년째 운영중에 있다.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체제와 지역단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례,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지역 교육현안 대안 모색 등의 활동을 해왔다.
2025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은 민을 대표하여 사회적협동조합, 마을학교 대표, 마을활동가, 정치 활동을 하는 9명의 위원, 관을 대표하여 천안시청 담당팀장, 천안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지역 주민자치회등에서 5명, 학을 대표하여 초, 중등 교장, 학부모회 회장등 6명등 총20명으로 구성하여 천안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해 포럼 개최 방법, 포럼 대상 선정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결정한다.
이병도 교육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천안의 교육 현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공간으로 그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을 요청드리며 천안 마을교육 포럼을 통해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시민사회의 역량강화에 한 축으로 발전과 성장을 기대한다.‘’ 며 기획위원들의 중심적인 역할을 당부하고 격려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명노봉 아산시의원, “국세청 책임 망각…당장 행동하라”
- 2세종시, ‘윈터클래식’ 1,000여 명 관객 사로잡았다
- 3충남문화관광재단,‘예술인 파견지원사업’우수사례 선정
- 4충남 7개 대학 도시계획 아이디어, 3D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 5세종시, 폭설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 6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육아문화 변화 이끌다
- 7아산온천, 온 가족 맞춤형 ‘숲세권’ 힐링
- 8충청광역연합, 광역교통체계 정비 본격화
- 9백석대 백석미술관, 정창기 기증작 특별전 ‘융복합의 미학’ 선보인다
- 10[인물기획] 천안시의회 첫 여성 의장 김행금, 시민 속에서 찾은 변화와 리더십!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