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백석대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천안시장 권한대행 김석필 부시장,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강인한 교목부총장, 김두중 특임부총장,홍성현 충남도의장, 시의원, 대한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석대는 세대 간 소통과 공경의 문화 확산을 위해 교내 실용음악전공, 노인복지전공 등 관련 전공과 협력해, 대학생들이 손자·손녀 역할을 하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백석대 부속유치원 어린이들의 사랑스러운 축하공연이 더해져,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에서는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37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이어 교통안전 시니어로빅 공연, 초청가수 박민수의 축하무대 등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어르신들의 깊은 헌신과 사랑이 오늘의 천안시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모든 세대가 함게 어우러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강기정 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념을 넘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인 나눔과 공헌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석대는 지역사회 연계형 교육과 봉사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다가오는 고령사회 속에서 지속가능한 대학-지역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