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 정밀 심사체계 가동

기사입력 2025.05.12 2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정하고 다면적인 평가로 교육 리더 자질 및 역량 검증

    충남교육청 500.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 지명 면접시험을 5월 9일(금)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접시험은 전문성과 인성적 자질을 고루 갖춘 적격자 선발을 목표로 하며, 총 36명(유치원 9명, 초등 11명, 중등 15명, 특수 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감·원감 임용심사를 포함한 다단계 면접 체계로 교직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면접시험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각 단계별 평가 결과를 종합해 적격 여부를 판정한다.


    면접 결과는 합산 점수 70% 이상 시 적격, 미만은 부적격 처리되며, 향후 임용과 자격연수 대상자 지명에서 제외된다.


    한편, 올해부터는 심층면접 문항 주제를 먼저 제공(총 50개)하여 단순한 선발 절차에 그치지 않고 대상자 전체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면접관리위원회와 심사위원회를 이원화하여 출제 및 심사 과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사전공개검증, 현장 동료교원 평가, 표절검증 도구(Copykiller)를 활용하여 면접의 투명성과 타당성을 높였다.


    이날 면접시험 결과와 사전에 실시한 현장평가 및 직무수행계획서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오는 7월 말부터 진행하는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면접시험은 학교 현장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선발과정.”이라며,


    "교감·원감으로서의 자질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연수 대상자로 선정하여,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의 미래를 함께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