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및 직무훈련 개발 ▲외국인 유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국내외 국제교류와 유학생 유치 협력 ▲산업체 인턴십·취업·사회참여 연계 기회 확대 ▲공동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제이글로벌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취업 연계형 채용 프로그램 ‘STUDY・INTERN・JOB IN KOREA’를 운영하고 있으며, 폭넓은 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학생 맞춤형 실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언어문화학과장 정수현 교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역량을 키우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제교류와 현장 실습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이 학생들의 글로벌 업무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산업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글로벌 교육 생태계 구축의 초석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향후 충남지역 유학생 유치 확대와 지역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을 통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 모델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 2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2025년 상반기 공동현안 대응 방안 논의
- 3아산시의회, 조일교 부시장에 감사패 전달
- 4아산시의회, 제259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 5충남, 제3회 문화관광포럼, 항공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논의 지속
- 6세종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협의회 열어
- 7충남교육청, 섬 인식교육에 시선 두다
- 8충남문화관광재단, 6월 넷째 주에도 지역 축제 현장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 지원
- 9이장우 대전시장, 도서관은 떠들어도 좋다!
- 10‘대전·충남 행정통합’ 청양에서 소통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