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사 주도성 기반 수업장학으로 교육력 강화
이번 배움자리는 유치원 교육 현장의 수업 문화를 혁신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수업나눔 전문가와 수업실연 이끎교사를 중심으로 전문 인력 은행을 구성하고, 교사 주도형 수업장학의 확산을 통해 유치원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2024년 수업실연 이끎교사로 활동한 최자능 교사는 이날, 수업을 공개하고 다른 교사들과 성찰 중심의 나눔 활동을 진행한 경험을 공유하며, 이러한 활동이 수업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음을 밝혔다. 특히 수업나눔 전문가의 조언과 지원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 유아교육팀은 교사 간 협력에 기반한 수업문화 확산을 위해 수업나눔 전문가와 수업실연 이끎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앞으로 추진될 ‘충남 온수업 한마당’과의 연계 방안도 논의했다.
양은주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수업에 진심을 담아 실천하는 교사들에게 공개수업과 맞춤형 수업 코칭은 매우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 지역 및 유치원 단위에서 전문가 인력 은행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수업 전문성 중심의 교사 학습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발전 위한 힘찬 도약!…합동 의정연수 성료
- 2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국내 취업 및 정주 교육 박차
- 3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가의 아뜰리에”프로그램 운영
- 4천안서 ‘대전·충남 행정통합’ 의견 들었다
- 5충남신용보증재단-농협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 6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시도중재협상관 교육
- 7아산교육지원청, 음악 창작지도 노하우 공유
- 8천안교육지원청, 충남형 늘봄거점센터 개관
- 9이기애 아산시의원, “허술한 행정감시 시스템 바로잡겠다”
- 10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2025년 상반기 공동현안 대응 방안 논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