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인재 양성·지역사회 문제 해결 위한 상호 협력 기반 구축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 김혜경 단장, 혁신융합학부 김민선 교수, 온어스 최낙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남 RISE 사업의 공동 추진 ▲사회적경제 기반 지역문제 해결 모델 구축 ▲청년인재의 사회혁신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과 확산을 위한 상호 지원 ▲기타 관련 협력 사업 등 폭넓은 연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온어스는 청년, 환경, 공정경제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주민 참여형 방식으로 해결해 온 충남 지역 기반의 사회적경제 조직이다.
백석대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은 "사회적경제 조직과의 협력은 지속가능한 지역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온어스와 함께 지역 맞춤형 사회혁신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온어스 최낙원 이사장은 "온어스는 지역 문제를 주민 참여형 방식으로 해결해온 경험이 있다”며 "백석대와 함께 청년과 지역을 연결하는 사회혁신 플랫폼을 만들고, 이번 협약이 충남 지역의 공익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석대는 충남 RISE 사업 중심대학으로 다양한 기관과의 실질적 협력을 통해 지역기반 사회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3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4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5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6충남도의회 ‘한국 최초 성경전래지 축제’ 연구 돌입
- 7장혁 천안시의원 두정 롯데캐슬 민원해결 위해 잰걸음
- 8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9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10이장우 시장 “대덕연구단지·국방 요충지 안전…신성119 개청 중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