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초등 수업 나눔 주간' 운영

기사입력 2025.05.21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업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사 문화 조성

    f_1. 천안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초등 수업 나눔 주간 운영 (1).jpg


    [시사캐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5월 19일(월)부터 5월 30일(금)까지 2주간, 천안 관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25 상반기 초등 수업 나눔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 나눔 주간은 천안 지역의 우수한 수업실연 이끎교사 5명이 직접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 종료 후에는 수업 참관 교사들과의 깊이 있는 수업 나눔을 통해 실질적인 교수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개수업은 천안희망초, 천안용암초, 삼은초, 천안신안초, 천안쌍정초 등 5개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교과는 실과, 국어, 과학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 코스웨어 활용, 인구 주제 프로젝트 학습, 에듀테크 기반 수업 등 최신 수업 기법을 반영하여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혼자보다 함께 성장하는 교실 문화”를 강조하며, 수업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과 나눔이 교육현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수업 나눔 주간은 단순한 공개수업을 넘어, 교사들이 서로의 수업을 바라보고 생각을 나누며 배우는 배움공동체 문화를 실현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교사의 성장을 통해 학생의 배움이 깊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