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23일 세종시 유치원 교사 25명 대상으로 진행

이번 연수는 교육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추어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과 디지털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를 ▲캔바(canva) 인공지능 기능 익히기 ▲ 캔바(canva) 인공지능으로 만드는 그림책 만들기 ▲디지털도구를 통한 수업 활용 ▲인공지능(ChatGPT, Wrtn) 활용 업무 지원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현장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 첫째날, ‘인공지능(canva, Wrtn) 제대로 활용하기 꿀팁 10가지’에 대한 강의로 연수의 문을 활짝 열었으며, 특히, 교사들이 직접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체험하고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연수 운영이 눈에 띄었다.
이어서, 연수 둘째날, ‘디지털활용 수업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무처리 워크숍’ 운영으로 교사의 디지털교육 운영과 교육과정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알찬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2[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3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4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5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6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9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10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