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생성형 AI 활용 역량 제고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지원사업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을 강화하고, 초기 스타트업과 창업기업들이 문서 작성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챗GPT를 활용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역량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활용되는 ‘PSST 방식’에 따른 사업계획서 구성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여기서 PSST는 ▲Problem(문제 인식) ▲Solution(해결 방안) ▲Scale-up(성장 전략) ▲Team(팀 구성)의 약어로, 창업기업이 시장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이에 대한 구체적인 솔루션, 향후 비즈니스의 성장 방향, 그리고 실행을 책임질 팀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구성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챗GPT를 활용하여 이러한 항목 중심으로 자사의 사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이론과 실무를 조화롭게 접목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종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창업기업들이 정부지원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뿐만 아니라 지역 내 창업기업들의 역량 강화와 공동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제4회 정례회…7개 안건 심의
- 2김동빈 의원, “52년 묶인 족쇄 이제는 풀어라!”
- 3[기획] 아산시, ‘5000억 아산페이’ 골목상권 긴급 수혈
- 4충청권 교통망 핵심...“KTX 세종역”
- 5대전 투자 엔진 켰다!…2천억 ‘D-도약 펀드’ 시작
- 6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7이장우 시장, “산림정책 수도 대전” 도약 준비 완료!
- 8어린이가 그린 평화세상 펼치다…“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성료
- 9김문수 "대통령 집무실·국회의사당 세종 이전 당길 것…CTX 고속철도망 완성 약속"
- 10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간부공무원 특별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