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2022년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천안시청(시장 박상돈)과 함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상은 지자체와 교육청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온종일돌봄 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한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정책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에서 교육지원청-지자체 5개 기관을 선정하는 데 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가 당당히 1위로 선정되었다.
천안시청과 천안교육지원청은 ‘온 마을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교육공동체’를 조성하여 돌봄이 필요한 학생 누구나 함께 돌보는 온종일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을 도모하여 왔다.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천안무지개마을학교’, 원도심 지역 학생 돌봄을 위한 ‘마을과 함께 하는 행복드림체험학교’, 수요자 중심 유치원‧초등돌봄교실,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운영,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교육회복 맞춤형 지원프로그램’ 운영 등 돌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교육지원청은 천안시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지역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돌봄에 활용하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4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9이장우 시장, 대전 이제 “청년만 뜨면 된다”
- 10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