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은 호서대 이종원 총장직무대행, 전수진 교수와 아산시교육청 정은하 장학사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9일 호서대 대학본부에서 진행됐다.
호서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시의 △AI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지원 △AI교육 연수 운영 및 지원 △AI교육 인력풀 구성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아산 AI교육 특화도시 네트워크 구축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 변화에 필요한 미래역량 신장 지원을 위한 교육 체제 구축과 교육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아산시의 AI교육 활성화와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어왔다.
아산교육지원청 정은하 장학사는 "아산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해 지자체, 기업, 대학, 마을공동체와 업무협약을 통한 포괄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아산형 유초중고 연계 AI융합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 등을 위해 구체적인 교류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 9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 ‘청심’청렴캠페인 전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