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은 12월 20일(화) 오전 9시,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인공지능시대 자녀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자녀 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로봇, 인공지능, 스마트폰 시대 효율적인 자녀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의 특강 강사로 강단에 오른 서울교대 권정민 교수는 "교육의 기본은 좋은 관계”라며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야하며 여기서 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이근호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현대 기술을 활용해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더 잘 가르칠 수 있을지 논의하기 위해 계획됐다”며 "더 나아가 현대 기술을 미래 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접근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디지털플랫폼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백석대는 올해 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사업체 및 주민을 대상으로 시설 장비 등을 공유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 10세종시교육청, 2026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종사자 채용 최종 합격자 발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