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프로메카·㈜아이엔티·㈜선진·㈜제이이노텍과 인력양성·현장실습·채용 연계 추진
이번 협약은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 양성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및 채용 연계를 위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프로메카 성인호 대표, ㈜아이앤티 안상기 대표, 선진㈜ 권성우 부회장 ,㈜현담테크 김도욱 이사,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백순화 백석XR센터장,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 채규수 첨단IT학부장, 이근호 산학협력단장, 진영훈 창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와 협약 기업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공동 교육과정 개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 이후 간담회에서는 기업 인력 수요에 기반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현장 실습 체계 개선 방향이 논의됐다. 기업들은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현장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산학협력은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함께 청년 고용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충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을 기반으로 지자체, 기업, 기관과의 다양한 연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실질적인 산학협력 모델 구축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청광역연합의회 유인호 부의장, 광역연합 성공 위해 권한 확대와 독립성 확보 시급
- 5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6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7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8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우리동네 별빛연희' 개최
- 9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10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