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_[사진1]순천향대 HUSS 해외시장조사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이 중국 이우 시장 현지조사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506/20250627221604_d25a4d81137aa31021e85b272be4ac50_627e.jpg)
이번 프로그램은 수업을 통해 조사방법론과 시장조사 기획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활용해 중국 현지에서 실전 중심의 조사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전공 지식을 기반으로 △중국 콘텐츠에 대한 시장 반응 분석 △한·중 MZ세대 소비 트렌드 비교 △양국의 MBTI 차이를 반영한 소비자 성향 조사 △SNS 바이럴 전략 기획 △중국 카페 브랜드의 한국 내 현지화 전략 분석 등을 주제로 팀별 과제를 수행했다. 특히 중국과 한국의 경영 전략을 비교 분석하며, 중국 최대 도소매 시장인 ‘이우(义乌)’를 방문해 현지 유통 구조와 글로벌 소상공인 대상 도매 시스템, 트렌드 변화 등을 직접 체험했다.
이우 현지조사에서는 이우무역성 5개 구역을 중심으로 가상의 바이어 역할을 수행하며 각 매장 대표들과 제품 단가, 거래 조건 등을 협상하는 실전 과제를 수행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무역 이론을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며 글로벌 유통 실무에 대한 감각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중국 마케팅 전략 보고서를 제출하고, 발표회를 통해 조사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동성 HUSS사업단장은 "이번 중국 현지 파견은 단순 견학이 아닌, 수업과 연계된 조사기획 역량을 실전에 적용해보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라며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과 실무 역량을 고루 갖춘 인문사회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선문대, 세종대, 순천대, 한밭대와 함께 ‘위험사회’ 컨소시엄을 구성해 초연결사회에 대응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복수전공 개설, HUSS 융합캠프, 글로벌 사회문제해결 글로벌캠프, 기업탐방, 콘텐츠 경진대회, 표준현장실습, 정책연구 포럼 등 문제해결 중심의 인문사회 융합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 10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