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지역 어린이병원-금융기관, 늘봄학교 업무협약
이번 협약에는 △신도시이진병원(대표원장 이혜경) △두정이진병원(대표원장 이인규) △미래에셋증권천안아산WM지점(지점장 홍수오)이 참여했으며, 각 기관은 어린이 응급처치 교육, 학생 응급상황 의료자문, 금융교육 및 진로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늘봄업무 담당자와 각 기관의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해 협약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늘봄전담인력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늘봄거점센터 학생 대상 의료 자문 핫라인 운영 △방학 중 금융교육 및 진로체험 지원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천안의 늘봄학교와 거점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력으로 학생 중심의 안전하고 의미 있는 돌봄과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의 질적 향상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교육 지원에 주력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청광역연합의회 유인호 부의장, 광역연합 성공 위해 권한 확대와 독립성 확보 시급
- 5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6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7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8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우리동네 별빛연희' 개최
- 9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10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