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과 교육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 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세종에서 만난 고교학점제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교육부와 세종시교육청 관계자가 고교학점제 정책의 주요 내용과 방향을 소개해, 학부모들이 제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EBS 입시 대표강사 윤윤구 강사의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으며, 고교학점제의 개념과 실제 운영사례, 제도 시행에 따른 입시 변화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는 교육부 정책 관계자, 교육청 업무담당 장학관, 윤윤구 강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나누며 해소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은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자신들이 꿈꾸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온라인(유튜브 채널 EBS I)으로 실시간 생중계되었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하며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 10세종시교육청, 2026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종사자 채용 최종 합격자 발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