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2025 세종 이도 리더 프로그램 네트워킹데이’ 개최
‘세종 이도 리더 프로그램’은 지난 4월 보도한 ‘세종 이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과학·수학·정보(AI) 분야의 심화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기관 전문가와 함께 전문연구를 수행하는 학생 주도형 탐구 프로그램이다.
2025년에는 관내 고등학교 72개 팀, 총 270여 명의 학생과 지도교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네트워킹데이는 학생과 교사, 연구기관의 전문연구원 멘토가 한자리에 모여 연구주제 및 이공계 진로 관련 특강, 주제별 연구계획 협의, 탐구 아이디어 공유, 질의응답 등 실질적인 연구 준비를 돕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부터 AI, 반도체, 첨단바이오, 로봇, 우주항공 등 12대 국가전략기술과 연계한 첨단 과학 분야 연구를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주도 이도학생학습공동체의 지속적 운영과 미래형 교육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연구 진행과정을 거쳐 11월에 연구성과발표회를 실시하여 연구결과를 공유할 예정이고, 이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캠프까지 연결하여 탐구영역을 해외로 넓혀나갈 예정이다.
백윤희 학교정책과장은 "학생·교사가 주도하는 탐구·실험 생태계를 조성하고, 세종의 미래 인재들이 세계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홍성현 충남도의장, 약속은 행동으로, 성과는 도민에게!
- 2[기획] 아산시, 미래 농업 선도…‘스마트농업팀’ 신설,
- 3대전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 신청 시작
- 4지민규 의원, 충남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나선다
- 52027 충청 U대회, 독일 라인-루르에서 전 세계에 알린다
- 6세종시 탄소중립 실현, 버스에서 배우고 참여하고!
- 7세종시,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8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9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 10방송인 타일러·니디, 한글문화도시 세종과 함께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