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 날 회의에서는 △학교 석면 건축물의 체계적인 관리, △학교 급식운영의 위생·안전 강화,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효율적 운용, △지역업체와의 계약 활성화, △중증 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제도, △어린이 활동공간 확인검사 등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신뢰받는 교육행정과 학생안전을 위한 다각적 방안들이 공유되었다.
또한 현대경제연구원 자문교수 신연옥 강사(전 방화초등학교 교장)를 초빙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위기 학생이 급증하는 시대에 심리·정서 위기, 학교폭력, 기초학력 부진, 아동학대 등 복합적인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내 모든 교직원의 관심과 협력이 진정한 학생 중심 교육의 시작임을 역설하였다.
이병도 교육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학교를 움직이고 계신 행정실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2학기를 준비하며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세심한 행정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3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4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5백석대·백석문화대 ‘2025 사랑 나눔 대축제’ 진행...“지역과 함께 나누는 희망의 마음”
- 6이금선 대전시의원, 보육교직원 권익 증진 앞장
- 7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 8세종시의회 여성위·범죄예방위, 사랑의 김장 나눔
- 9충남문화관광재단, 서부내륙권 충남 미식자원 발굴·홍보
- 10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