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2일(목) 선문대학교 및 아산시교육기부연계협의체와 연계하여 교육복지 대상학생(가정) 80여명과 함께 ‘제 25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참석했다.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는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꿈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유니버설발레단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날 발레 공연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중학교(온양중, 온양용화중, 아산배방중) 교육복지 대상학생 40여명과 공동생활가정 5개 기관 및 교육지원청 사례관리 학생의 가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신리초 2학년 학생은 "발레 공연을 처음 보러 왔어요. 정말 재미있었고 행복했어요”라며 즐거웠던 마음을 전했다.
아산시교육기부연계협의는 2014년부터 선문대학교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7개 중학교가 교육기부연계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교육‧문화‧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꾀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 10세종시교육청, 2026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종사자 채용 최종 합격자 발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