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화를 통해 교육을 더 풍부하게”

[시사캐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 영화제작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해 홍북중학교(홍성)와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보령)에서 ‘2025 여름방학 영화창작 지도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도내 각급 학교의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7월 19일(토), 8월 1일(금)에서 3일(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진행된다.
7월 19일(1일 차)에는 프리 프로덕션 지도 강의와 토의․토론 기반의 시나리오 제작 실습이 이루어졌다.
8월 1일부터 8월 3일에는 시나리오 리딩과 연기의 실제, 촬영 기법과 촬영의 실제, 편집 기법과 편집의 실제, 평가회 순서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사들이 직접 단편 영화를 기획·제작하고 마지막 날에는 자체 상영회를 통해 작품을 공유하는 과정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박형 집중 연수를 통해 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학생 영화교육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교사 중심의 영화교육 활성화는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교사의 영화 활용 교육활동 전문성 신장과 학생 중심 영화창작동아리 정착을 위한 현장 밀착형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10세종시교육청, 2026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종사자 채용 최종 합격자 발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