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시회는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충청남도지부 아산지회의 후원을 받아 개최됐으며,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교육공동체에게 전쟁의 참상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전시회는 ▲6‧25 전쟁 사진 ▲군 장병들의 생활상 ▲전쟁 대비 사진 등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안보 현실과 그 역사적 맥락을 시각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사진마다 해설 문구가 함께 제공되어 교직원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전시회와 함께 열린 비상식량 시식회에서는 군용 전투식량 및 주먹밥을 시식해 보는 체험이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교직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투식량을 직접 먹어보니 색다른 경험이었다.”라며 "유사시를 대비하는 마음가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이 안보의 중요성을 느끼고, 실생활과 연결된 체험을 통해 보다 생생한 교육 효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8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9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10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