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국민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 실시 및 훈련

주요 일정으로 11일부터 21일까지 독립기념관 특별기획 순회전으로 ‘그림으로 되살아난 민족혼’ 관련 안보 사진 전시회가 실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민족기록화 전시를 통해 우리 민족의 불굴 투쟁 정신을 재조명할 기회를 마련한다. 오는 19일에는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과 내포 주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강연이 열린다. 현장 전문가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비상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필수 응급조치 요령과 직접 실습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20일에는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을 통해 전 직원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대피 및 안전 교육에 참여한다. 이번 훈련은 국민안전처 지침에 따라 실제 상황을 연상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기반으로 진행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재난과 비상사태는 예고 없이 찾아온다”라며,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스스로 안전 안내서를 숙지하고 철저히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안전에 대한 각성으로 우리가 모두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란다”라고 강조하며, 모든 교육공동체가 안전한 환경에서 훈련에 임할 수 있기를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9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10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