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 천안동남경찰서로부터 감사장 수상

기사입력 2022.12.27 15: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 천안동남경찰서 감사장 수상 (2).jpg


    [시사캐치]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12월 27일(화) 오전 10시, 천안동남경찰서에서 천안동남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6천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해냈는데, 유준석 교수는 백석대 경찰학부 소속 교수로서 평생교육원과 천안동남경찰서와의 가교역할을 완벽히 해냈다는 평가다.

     

    특히 개인화기 교육 등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교과 교육의 경우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두 기관의 협력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천안동남경찰서 조재광 서장은 "유준석 부원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오셨다”며 "특히 민간경비교육 업무를 총괄하며 철저한 장비 및 교육 관리로 민ㆍ경 치안 협력에 공이 매우 크기에 이번 감사장을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 박해률 과장은 "민간경비교육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특수분야의 민간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직군이다”며 "해당 직무 교육이 잘 이루어질 때 국민이 안전해질 수 있기에 양 기관의 교육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천안동남경찰서의 지원은 민간경비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민간경비교육 과정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