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6천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해냈는데, 유준석 교수는 백석대 경찰학부 소속 교수로서 평생교육원과 천안동남경찰서와의 가교역할을 완벽히 해냈다는 평가다.
특히 개인화기 교육 등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교과 교육의 경우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두 기관의 협력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천안동남경찰서 조재광 서장은 "유준석 부원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오셨다”며 "특히 민간경비교육 업무를 총괄하며 철저한 장비 및 교육 관리로 민ㆍ경 치안 협력에 공이 매우 크기에 이번 감사장을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 박해률 과장은 "민간경비교육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특수분야의 민간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직군이다”며 "해당 직무 교육이 잘 이루어질 때 국민이 안전해질 수 있기에 양 기관의 교육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천안동남경찰서의 지원은 민간경비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민간경비교육 과정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2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 10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