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문대 창업지원단, 'SM-Stars 창업 캠프' 성료…미래자동차 혁신 아이디어 발굴
기사입력 2025.08.20 18:29
이번 창업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미래자동차공학부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트렌드 분석부터 피칭까지 아이디어 초기단계팀의 창업 실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템 키워드 검색 및 최신 트렌드 동향 분석 ▲사업계획서 기본 작성법 교육 ▲ChatGPT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전문가와 함께하는 BM분석 및 팀별 사업아이템 고도화 멘토링 ▲아이디어 모의 피칭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 가운데 우수 창업 아이템은 향후 창업동아리 및 학생창업자 지원사업과 연계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미래자동차공학부 4학년 김준형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하나의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발전시킨 경험이 값지게 느껴졌으며, 이번 캠프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종수 단장은 "이번 창업캠프는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미래자동차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로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교육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수한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역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주최·주관하고,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 미래자동차공학부, RISE사업단이 공동주관한다. 센터는 이번 캠프가 미래자동차 분야에 특화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3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4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5백석대·백석문화대 ‘2025 사랑 나눔 대축제’ 진행...“지역과 함께 나누는 희망의 마음”
- 6이금선 대전시의원, 보육교직원 권익 증진 앞장
- 7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 8세종시의회 여성위·범죄예방위, 사랑의 김장 나눔
- 9충남문화관광재단, 서부내륙권 충남 미식자원 발굴·홍보
- 10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