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향대 이상한 교수,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 제5기 회장 취임

기사입력 2025.09.03 19: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학연 협력 강화와 국가 혁신 생태계 구축에 앞장

    [크기변환]순천향대학교 융합창업학부 학부장 이상한 교수.jpg


    [시사캐치] 순천향대학교 융합창업학부 학부장 이상한 교수가 2025년 9월부로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 제5기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9월부터 2026년 12월까지다.

     

    이상한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산학협력은 단순한 연구와 기술 협력의 범주를 넘어 대학·기업·지역사회가 함께 국가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핵심 축”이라며 "학문적 연구와 현장의 경험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회의 주요 목표로 산학협력 정책 연구의 심화, 산학연 현장의 목소리 반영, 연구자·실무자의 참여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제시했다.

     

    이상한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 속에서 산학협력의 역할이 한층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비롯한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 속에서 학회가 학문적 기반과 정책적 통찰을 제공하는 구심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는 산학협력 관련 학문적 연구와 정책 제언을 통해 대학·산업·지역사회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해온 전문 학술단체로, 이상한 회장의 취임을 계기로 산학연 협력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국가 혁신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