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찾아가는 예술체험 프로젝트는 세종시교육청 예술교육 브랜드인 세종예술온(ON)학교* 운영 사업 중 하나다.
예술체험은 5개로 분야로 ▲뮤지컬(뮤지컬 맛보기, 뮤지컬 장면 연기) ▲연극(연극적 표현활동, 교육연극, 연극놀이) ▲문학(창의독서, 책놀이, 동화요리 등) ▲태블릿 드로잉(태블릿 활용 드로잉, 에듀테크 툴 활용) ▲샌드 아트(공연, 모래체험 등)로 이루어졌다.
이번 예술체험은 학교별로 예술적 지원이 꼭 필요한 학급을 직접 선정해 신청했다. 장애학생과의 통합학급, 교우관계 개선 필요 학급, 학급 단위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급 등이 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데 초첨을 두었다.
체험 내용은 신청 학교와 체험 운영 강사가 사전 협의를 통하여 구성되며,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과 연계하여 수업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프로그램 운영 강사는 세종지역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지역 인적자원과 협업함으로써 세종 예술 분야의 지속적 성장과 활성화도 함께 도모한다.
세종시교육청은 내년에 ‘찾아가는 예술체험 프로젝트: 온스쿨(ON SCHOOL)’을 비롯한 다양한 세종예술온(ON)학교 사업을 전 세종지역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태블릿 드로잉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웹툰을 즐겨보면서 그림을 배워 보고 싶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번 기회에 태블릿 드로잉을 배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친구들과 그림을 공유하고 게시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중등교육과 이석 과장은 "학창 시절의 예술 경험은 성인 시기의 예술 향유와 긴밀하게 연결된다.”라며 "학생들이 전 생애에 걸쳐 예술을 즐기고 삶을 사랑하는 멋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8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9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