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권역별 연수는 충남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연수 기회 확대를 통한 상담 역량 강화와 지역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연 1회 실시하는 연수로 올해 아산에서는 ‘상담, 이야기를 만나다: 집단상담에 날개를 다는 이야기톡 활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아산 학생상담자원봉사는 2025년 1학기 총 6개교(소)(초 3교, 중 1교, 고 1교, 지역아동센터 1개소)에서 집단상담 봉사가 이루어졌고, 2학기에도 소그룹 집단상담 운영으로 학교 상담의 내실화를 꾀하고자 한다. 2025년 2학기에는 학교 7교, 지역아동센터 1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아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는 일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그동안 함께 애써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새 학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남훈 체육인성건강과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충남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오늘의 교육 현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소중한 역할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8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9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