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입학추첨관리위원회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70조에 따라 구성된 법정위원회로, 관내 초․중등 교장 등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중학교 신입생의 배정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배정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특별배정 대상자 중 다자녀가구 학생과 희귀질환․중증질환 학생의 배정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심의했다.
이날 심의된 신입생 배정(안)은 다음 주 초부터 행정예고 절차를 거쳐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차덕환 교육장은"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입학 배정은 입학추첨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입학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5백석대·백석문화대 ‘2025 사랑 나눔 대축제’ 진행...“지역과 함께 나누는 희망의 마음”
- 6이금선 대전시의원, 보육교직원 권익 증진 앞장
- 7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 8세종시의회 여성위·범죄예방위, 사랑의 김장 나눔
- 9충남문화관광재단, 서부내륙권 충남 미식자원 발굴·홍보
- 10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