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강연은 3회차로, 쏘카의 조준형 CMO를 초청하여 ‘브랜딩적 생각, 삶, 성장’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조준형 강사는 "우리가 소비하는 브랜드가 메시지를 담고 있듯, 각자의 삶도 스스로 설계하고 성장시킬 때 진정한 의미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조준형 강사는 25년 이상 포털, 유통, 식품, 모빌리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브랜딩을 해온 전문가로서, SPC삼립 ‘포켓몬빵’의 재유행 등 대표적인 몇 가지 사례들을 소개하며 브랜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강연 말미에는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삶의 방향을 발견하고,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인문학적 성찰의 필요성을 전하면서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연이 끝난 후 백석문화대 유아교육과 심상희 학생은 "이번 강연을 통해 브랜딩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특히 새로운 발견과 의미 있는 역할을 찾는 데 브랜딩을 연결하면 도움이 되는 것을 알게 된 귀한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창업자 정신’을 주제로 이랜드그룹 최형욱 부사장의 4회차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이 이후 5회차 강연은 10월 1일(월) 오전 10시, 코어 김경달 대표가 ‘AI시대, 콘텐츠와 플랫폼의 변화’를 주제로, 6회차 강연은 오후 2시, 국악인 박애리가 ‘조선의 광대 판소리꾼’을 주제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백석문화대는 다빈치아카데미를 포함한 교내 교양 강연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사고를 기반으로 삶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기획] 아산시 지방세 ‘사상 최대’…도시 성장 속도 입증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충남 맛집 방문하면 2만 원 쏜다
- 5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6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7아산실버문화축제 성료
- 8순천향대,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물환경 살리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 9백석대, AI 대전환 기업협업센터·지역협력센터 공식 출범...“지역이 함께 AI 시대로”
- 10충남도, 미래 충남 어촌발전기본계획 중간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