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강연은 3회차로, 쏘카의 조준형 CMO를 초청하여 ‘브랜딩적 생각, 삶, 성장’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조준형 강사는 "우리가 소비하는 브랜드가 메시지를 담고 있듯, 각자의 삶도 스스로 설계하고 성장시킬 때 진정한 의미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조준형 강사는 25년 이상 포털, 유통, 식품, 모빌리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브랜딩을 해온 전문가로서, SPC삼립 ‘포켓몬빵’의 재유행 등 대표적인 몇 가지 사례들을 소개하며 브랜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강연 말미에는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삶의 방향을 발견하고,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인문학적 성찰의 필요성을 전하면서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연이 끝난 후 백석문화대 유아교육과 심상희 학생은 "이번 강연을 통해 브랜딩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특히 새로운 발견과 의미 있는 역할을 찾는 데 브랜딩을 연결하면 도움이 되는 것을 알게 된 귀한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창업자 정신’을 주제로 이랜드그룹 최형욱 부사장의 4회차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이 이후 5회차 강연은 10월 1일(월) 오전 10시, 코어 김경달 대표가 ‘AI시대, 콘텐츠와 플랫폼의 변화’를 주제로, 6회차 강연은 오후 2시, 국악인 박애리가 ‘조선의 광대 판소리꾼’을 주제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백석문화대는 다빈치아카데미를 포함한 교내 교양 강연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사고를 기반으로 삶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7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8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9[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