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 법제교육원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제 업무 역량 강화 목표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천범산,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2일간 태안 법제교육원에서 소속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순회 법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담당 공무원들의 교육 관계 법령과 제도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치법규 입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생활 속 법률 상식 ▲법령 해석 방법론 등 업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법제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법령 해석 및 적용 능력을 제고하고, 정책 수립과 업무 집행 과정에서 적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중필 조직예산과장은 "세종시교육청 공무원의 자치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법제교육원과 연계한 다양한 법제교육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라며, "특히 법제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고, 업무 추진의 법적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내년에는 법제교육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7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8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9[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