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밀착형 현장 지원 연수로 자산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도모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각 기관에서 업무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 자산과 물품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자산 관련 법령 및 기본 개념의 이해 ▲케이(K)-에듀파인시스템 통합자산관리 업무처리 사용자 교육 ▲자산 등재 사항 확인 및 누락 사항 점검 ▲전자태그 물품관리시스템(RFID)을 활용한 재물조사 방법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재산과 물품의 취득부터 처분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연수를 진행했으며, 사례 중심의 실무 교육과 함께 신규·저경력자까지 연수 대상을 확대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정영권 재무행정과장은 "토론과 실습이 용이한 소규모 모둠 형태로 연수를 운영한 덕분에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와 역량이 한층 더 높아졌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산 관리와 관련해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줄이고, 효율적인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기획] 아산시 지방세 ‘사상 최대’…도시 성장 속도 입증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충남 맛집 방문하면 2만 원 쏜다
- 5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6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7아산실버문화축제 성료
- 8순천향대,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물환경 살리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 9백석대, AI 대전환 기업협업센터·지역협력센터 공식 출범...“지역이 함께 AI 시대로”
- 10충남도, 미래 충남 어촌발전기본계획 중간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