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날 협약식에는 천안김안과 천안역본점의 정도현 대표원장, 양경자 총괄이사, 유해주 고객지원실장, 김현 진료협력팀장을 비롯해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장, 유성렬 기획산학부총장, 김혜경 RISE사업단장, 백석문화대학교 이경직 총장, 고동원 RISE사업단장, 김현경 책임교수, 오현진 책임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의 RISE사업단과 천안김안과가 협력하여 지역 주민의 눈 건강을 증진하고, 보건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정주 실현 △지·학(地·學)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혁신 △기술·경영 자문 및 공동 기술개발 △인재 양성·운영·홍보 관련 협의체 구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 눈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비롯해 정기적인 안(眼)건강 캠페인, 취약계층 대상 검진, 청소년 눈 건강 교육 등 지역 밀착형 안보건의료 예방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김안과 정도현 대표원장은 "의료의 본질은 병원 안이 아니라 지역사회 속에 있다. 시민의 삶 가까이 다가갈 때 진정한 공공의료의 가치가 실현된다”며 "교육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건강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송기신 총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의 건강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혁신 파트너십 모델 구축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협력활동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이경직 총장은 "RISE사업의 핵심은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길러내고, 대학이 지역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는 데 있다”며 "교육적 가치와 사회공헌이 자연스럽게 맞물려, 지역 주민을 위한 안보건 예방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와 백석문화대는 각 RISE사업단을 중심으로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지역화폐 발행 시행방안 연구용역 착수
- 2이장우 대전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 회장 취임
- 3세종시, '호랑이 장군' 김종서 발자취로 떠나는 역사 여행 운영
- 4충남문화관광재단, 글로벌 문화 교류주간 기념공연 열어
- 5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7회차 <우리동네 가을동화> 개최
- 6대전시의회, 중국 시안시 대표단 접견, 우호협력 확대 논의
- 7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경기시설 지정 안내판 설치
- 8안 가보면 후회할 충남 노포 한번 잡솨 봐!
- 9백석대, 국제교류지원센터 개소로 글로벌 청소년 프로그램 본격화
- 10선문대,‘S-CEA 교과목 인증제’운영... 교수와 학생 모두 성장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