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광역자활센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독립기념관이 공동주관기관으로 참여하며, 20여 개의 사회적경제조직과 충남권역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실행주체로 함께한다.
행사장에는 지역혁신을 위해 앞장서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따숨마켓’ 판매·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한용운 버스킹’, ‘독립군 뮤지컬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업사이클 제품, 전통수공예품 등 로컬 특색이 담긴 상품이 전시·판매되고,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담아 기획된 ‘히어로 퀴즈쇼’, ‘독립선언문 낭독 챌린지’ 등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참여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동주관기관인 백석대 RISE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충남지역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결합해 공동으로 사업을 기획·운영하는 협업사업모델을 구현하고 있다.
백석대 RISE사업단 김혜경 단장은 "청년 기업 간 협업모델로 이루어진 이번 히어로 페스타는 청년과 지역, 사회적가치가 결합된 로컬 상생 프로젝트로서 더 의미가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역량과 지속가능성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향후 대학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RISE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경제와 연계한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통해 지역발전과 청년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의 역할 강화 찾는다
- 2아산 지중해마을 문화축제 성료
- 3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기업도시에서 라티에라 페스티벌 개최
- 4[인터뷰] 조소행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소상공인 기반, 깊고 탄탄하게”
- 5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
- 6대전시의회 황경아 부의장, “한글점자는 희망의 언어… 정보 평등 실현 힘쓸 것”
- 7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30회 노동자 체육대회 참석
- 8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 전국 최대 규모 TOPCIT 운영 성과
- 9충남문화관광재단, 전원교향곡 무료 공연
- 10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조례 제정은 씨앗, 행정부는 꽃을 피우는 역할에 최선 다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