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권역별 유아교육 교원 연수

권역별 유아교육 교원 연수는 충남교육 중점 추진 과제 ‘세계시민교육, 독서·인문교육, 안전과 건강’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내실 있는 교육과정 실행력 신장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충남 지역은 이주배경유아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현장에서 이주배경유아의 이해와 지원 방안에 대한 고민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충남교육청은 천안, 아산 지역의 1권역에서 ‘이주배경유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교사 생활’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개최하였다.
연수를 마친 아산의 한 유치원 교사는 "교실에서 이주배경유아가 많아 유아뿐만아니라 학부모와의 소통방법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육실천 방법을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모든 유아가 존중받는 포용적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포용적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권역별 연수를 통해 내실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과 발달 수준에 따른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 도모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의 역할 강화 찾는다
- 2아산 지중해마을 문화축제 성료
- 3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기업도시에서 라티에라 페스티벌 개최
- 4[인터뷰] 조소행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소상공인 기반, 깊고 탄탄하게”
- 5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
- 6대전시의회 황경아 부의장, “한글점자는 희망의 언어… 정보 평등 실현 힘쓸 것”
- 7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30회 노동자 체육대회 참석
- 8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 전국 최대 규모 TOPCIT 운영 성과
- 9충남문화관광재단, 전원교향곡 무료 공연
- 10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화합과 봉사 이어갈 새로운 출발 기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