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영상은 ‘하루하루를 성실히 걸어온 당신에게’(https://m.site.naver.com/1ViDz)라는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가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담아 평범한 일상의 진심이 주는 위로를 전한다.
특별한 연출이나 화려한 음악 없이, 일상에서 서로를 향한 작지만 따뜻한 응원의 순간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학생 역으로 세종예술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시윤 학생이 출연하여 현실감 있는 연기로 영상을 빛냈다.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교육청 공식 유튜브에서 3천 6백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따뜻한 수능 응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영상의 댓글에는 "다 커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 새로운 삶 속에서 고군분투 중인 엄마인데 저렇게 보살핌받았던 중고등학교 시절이 떠올라 울컥했다.”, "평범한 일상이 마음을 울리네요. 모두의 삶을 응원합니다!” 등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의 공감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결승선을 향해 묵묵히 달려온 수험생뿐 아니라, 그 곁을 지켜온 모든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주제의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교육 현장의 따뜻한 이야기와 정책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누리소통망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의 역할 강화 찾는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기업도시에서 라티에라 페스티벌 개최
- 3아산 지중해마을 문화축제 성료
- 4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
- 5대전시의회 황경아 부의장, “한글점자는 희망의 언어… 정보 평등 실현 힘쓸 것”
- 6충남문화관광재단, 전원교향곡 무료 공연
- 7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 전국 최대 규모 TOPCIT 운영 성과
- 8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30회 노동자 체육대회 참석
- 9백석학원 건학 50주년 앞두고… 이석헌 전 이사장, 5억 원으로 사랑 실천
- 10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화합과 봉사 이어갈 새로운 출발 기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