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공무직원의 급여, 복무, 노무관리 및 관계 법령 해설 등 사례 중심의 노무 상담 실시

‘노무상담교실’은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총 71명이 참여했으며, 임금·복무·근로시간 운영·노동관계법령·단체협약 등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노무 현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노사정책과 김동현 공인노무사가 직접 참여하여 1:1 상담과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9% 이상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사례 중심의 상담이 큰 도움이 되었다”, "질의응답 시간이 충분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 "운영 시간을 확대해 달라” 등의 의견이 주를 이뤘다.
여정숙 노사정책과장은 "노무상담교실을 통해 노사 상호 간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노사문화 조성에 기여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복잡한 교육공무직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과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의 역할 강화 찾는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기업도시에서 라티에라 페스티벌 개최
- 3아산 지중해마을 문화축제 성료
- 4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
- 5대전시의회 황경아 부의장, “한글점자는 희망의 언어… 정보 평등 실현 힘쓸 것”
- 6충남문화관광재단, 전원교향곡 무료 공연
- 7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 전국 최대 규모 TOPCIT 운영 성과
- 8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30회 노동자 체육대회 참석
- 9백석학원 건학 50주년 앞두고… 이석헌 전 이사장, 5억 원으로 사랑 실천
- 10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화합과 봉사 이어갈 새로운 출발 기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