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창업보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렸다. 충남 지역 창업보육센터 간 교류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도내 창업보육센터 관계자와 입주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창업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 ㈜나노컴퍼니는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PLC 기반 자동화설비 전문기업인 ㈜나노컴퍼니는 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이후 지식재산권 확보와 기술 인증 획득, 산학협력 과제 수행 등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왔다. 특히 제품 상용화 성과를 바탕으로 매출 증가와 고용 확대를 이뤄낸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함께 수상한 ㈜코리아라이프소스는 충남테크노파크원장상을 받았다. 기술 기반 건강기능식품과 직타정 원료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선문대와의 산학공동연구 및 정부 연구개발(R&D) 과제 수행을 통해 기술 개발 역량을 공고히 해 왔다. 이러한 연구 성과가 사업화로 이어지며 매출과 고용 성장을 이끈 점이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경종수 선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입주기업들이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도전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술창업 지원과 사업화 연계,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기술개발 지원,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확대 등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주기업은 물론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명노봉 아산시의원, “국세청 책임 망각…당장 행동하라”
- 2세종시, ‘윈터클래식’ 1,000여 명 관객 사로잡았다
- 3충남문화관광재단,‘예술인 파견지원사업’우수사례 선정
- 4충남 7개 대학 도시계획 아이디어, 3D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 5세종시, 폭설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 6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육아문화 변화 이끌다
- 7아산온천, 온 가족 맞춤형 ‘숲세권’ 힐링
- 8충청광역연합, 광역교통체계 정비 본격화
- 9백석대 백석미술관, 정창기 기증작 특별전 ‘융복합의 미학’ 선보인다
- 10[인물기획] 천안시의회 첫 여성 의장 김행금, 시민 속에서 찾은 변화와 리더십!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