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으로 특별교부금 15억 원 확보

교육부는 매년 지방교육재정의 건전성·효율성·책무성 제고를 위해 재정 운용 전반을 대상으로 지방교육재정 분석을 실시하고, 분석 결과가 우수한 교육청에 대해 표창과 재정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시설비를 본예산 중심으로 편성하고 계속비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이·불용액을 최소화했으며, 학교회계 집행 관리 강화를 통해 학교회계 이·불용액 비율을 전국 평균 및 시지역 평균보다 크게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목적사업비 구조조정과 통합교부사업 확대 등을 통해 학교 현장의 자율성을 높이고, 제한된 재원 속에서도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2024년 3위에 이어 2025년 2위로 도약하며 세종시교육청의 재정 운용 성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 15억 원은 국가시책사업 재원으로 활용되어 교육 여건 개선과 주요 교육정책 추진에 쓰일 예정이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지방교육재정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모든 부서가 함께 노력한 결과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통해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는 세종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아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의결
- 2오세현 아산시장, 공동주택 거주 환경 개선 현장 소통
- 3에스와이행복나눔재단,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기부
- 4아산시, 대한민국 신흥 관광도시 부상
- 5아산시, 사회보장제도 우수사례 선정
- 6백석대 209 학군단, 2025년 최우수 학군단 선정 2년 연속 1위 영예
- 7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 지역사회에 온기 전해
- 8이 땅의 집순이를 위한 아산 여행 책자 발간
- 9충청광역연합의회, ‘2026 대한민국 지방시대엑스포 충청권 유치 촉구’건의안 채택
- 10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충남 창업보육 최고 성과 인정받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