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향대, 졸업생 대상 ‘취업 올인 마스터 시리즈’ 진행

기사입력 2026.01.26 2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역 인근서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대상 집중 컨설팅 운영
    취업 트렌드 분석부터 AI 서류 작성, 1:1 모의 면접까지 ‘실전 중심’ 프로그램 호응

    [크기변환]사진01.jpg


    [시사캐치] 순천향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개최한 ‘NEW YEAR 취업 올인 마스터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 기반 평가 강화, AI·디지털 서류 작성 보편화 등 급변하는 채용 시장에 대응해 졸업생들의 취업 전략을 ‘새로고침’하고 상반기 채용 대비 실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총 3회차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이론 위주의 특강을 넘어 실습과 1:1 밀착 피드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취업 트렌드 및 산업·직무 분석을 통한 ‘취업 전략 새로고침’, AI 도구를 활용한 차별화된 입사지원서 작성 및 1:1 첨삭을 지원한 ‘서류 마스터 클래스’, 전직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실전 모의 면접과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 ‘면접 마스터 클래스’ 등이 운영됐다.

     

    특히, 대학 측은 지리적 접근성을 고려해 서울역 인근에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졸업생들의 참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순 강의가 아닌 소그룹별 집중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이 개인별 맞춤형 입사지원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했다.

     

    안경애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졸업 후에도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변화된 채용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실전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졸업생들이 원하는 직무와 기업에 당당히 합격할 수 있도록 밀착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졸업생을 비롯해 지역 청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전담 취업 컨설턴트를 통한 1:1 맞춤형 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채용 정보 제공 등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