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길과 따뜻한 한 끼, 그 시작은 여러분입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과 건강한 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운전·조리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직렬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소통·공감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 주요 내용은 ▲산업안전보건교육 ▲현장 사례 중심의 직무 이해 ▲동료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 등으로, 일상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차덕환 교육장은 "운전직과 조리직 공무원은 학생들의 등·하교와 급식을 책임지며 학교 일상의 기본을 지탱하는 소중한 분들”이라며, "이번 직무연수가 현장에 돌아가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나누고 전문성을 한층 더 키우는 시간이 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지탱하는 지방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 특성을 반영한 연수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농업·금융·돌봄까지…전국 곳곳 뿌리내리게 하겠다”
- 2[신년인터뷰] 최민호 세종시장 “국제정원도시박람회 무산, 지금도 매우 아쉽다”
- 3[기획] 아산시정의 숨은 주역 ‘산하기관’…시민 삶 속 생활행정 구현
- 4최휘영 문체부 장관,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 방문
- 5아산시,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시행
- 6의료·요양 통합돌봄 ‘아산 온(溫) 돌봄’ 전면 시행
- 7아산시, 경로당 주 5일 점심 제공 확대
- 8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오혜린 개인전 ‘유기적 관계망’ 열어
- 9아산시, 선문대 유학생 대상 ‘아산페이(CHAK)’ 앱 설치·충전 현장 지원
- 10아산시, 지역안전지수 개선 2년 연속 상승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