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세종 교육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위촉장을 전달받은 편집위원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작은 이야기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내겠다.”, "학생·학부모의 시선에서 공감할 수 있는 소식지를 만들겠다.” 등 포부를 밝혔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편집위원은 주제별 기고자 섭외 및 기사 작성, 교육현장 소식 수집·제공, 교육정책과 제도개선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어진 편집회의에서는 2026년 ‘세종교육온소식’의 운영 방향과 기획 주제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교육정책이 펼쳐진 학교 현장 밀착 취재, 학생·학부모 참여 소식란 확대, 전자책 활성화를 통한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세종교육온소식은 세종교육의 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전하는 소통의 창.”이라며, "세종교육온소식은 소식을 전하는 이와 소식을 듣는 이가 따로 있지 않다는 점에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식지로, 오늘 이 자리가 그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교육온소식’은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교육 공식 소식지로, 연 4회 발간된다.
교육정책 안내, 학교 현장 소식, 진로·진학 정보, 독서·환경 이야기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아 세종교육의 방향과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백석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전국 8개 시·도 임용고시 수석·차석 등 합격자 배출
- 2충남교육청, 유보통합 시범사업 쉽게 이해해요
- 3[인터뷰] 이재관 의원, 세종지방법원 기본 설계비 반영…“행정수도 완성 과정”
- 4아산시, 신정호정원 피크닉장 재개장
- 5김행금 전 의장, 지역 어르신 새해 떡국 나눔 봉사
- 6명노봉 아산시의원, “시민 신뢰 토대로 의회 본분 다해야”
- 72026 대전 0시 축제 디자인 전국 공모전 개최
- 8충남신용보증재단, 전통시장부터 골목상점까지…“달려가,유(YOU)” 금융버스 출발!
- 9김태흠 충남도지사, 통합특별법안 심사 졸속…“지역 열망 무참히 짓밟아”
- 10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통합 논의 속 연합 위상 정립 및 국가 지원 강화 촉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