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날 행사는 대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함은 물론 이를 성공적으로 실천한 백석대학교 PBL 스토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학 교직원을 비롯해 전국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온(유튜브 중계)ㆍ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콘퍼런스는 교수학습개발원 금혜진 부원장의 개회사, 교육혁신단 홍경호 단장의 축사에 이어 성공회대 김찬호 교수가 ‘대면, 비대면, 외면: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라는 제목의 주제강연을 펼쳤다.
이어 대학 교수진들의 ‘PBL수업을 통한 만남의 스토리’, ‘동료교수와의 수업성찰 스토리’ 등이 발표됐다.
이날 콘퍼런스의 좌장을 맡은 금혜진 부원장은 "백석대학교의 PBL수업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며 사제간 관계가 돈독해졌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뉴노멀시대 대학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공감대가 만들어지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티칭 마스터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는데, 어문학부 구희경, 이남희, 이혜자, 경상학부 송시연, 관광학부 노선희, 박슬기, 보건학부 박명옥, 홍민희, 김세진, 심선주, 이경희, 이지현, 간호학과 유영미, 윤순영, 윤미선, 디자인영상학부 공현희, 김향아, 박혜선, 성례아, 혁신융합학부 권윤경, 컴퓨터공학부 이승화 교수가 ‘2022학년도 티칭마스터’로 선정됐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개발원은 2017년 이후 ‘PLAY시스템’이라는 교수역량개발체계를 중심으로 대학 내 모든 교수들에게 PBL을 비롯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역량진단,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해 대학 교육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PBL은 Project Based Learning(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약자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