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지방공무원, 미래교육 추진 동력 강화한다”

기사입력 2023.02.13 19: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행정역량 과정과 미래사회 리더십 과정 직급별로 신설‧보완…정책 및 기획분야 연수과정도 마련
    계약 분야 연수 14과정 신설해 빈틈없는 교육행정 지원

    [크기변환]사본 -(사진2) 지방공무원 연수사진(액션러닝형 연수).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올해부터 직급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과정을 대폭 확대‧신설하며, 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조직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먼저, 기본교육을 2과정에서 11과정으로 9과정 확대‧신설한다.

     

    기존에는 신규임용예정자에 대한 기본교육만 진행됐지만, 직급별로 확대하여 ▲5‧6‧7급으로의 승진자 필수이수과정 3과정 ▲직급별 권장이수 과정 6과정을 운영해 752명이 참여한다.

     

    교육환경의 변화를 긴밀히 반영한 직무‧정책역량 교육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학교 행정업무 중 전문적인 분야에 속하는 계약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맞춤형 계약업무 교육 14과정을 신설하고, 교육기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정책역량 과정 3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기본교육 과정에 정책역량 교과를 강화하여 기획력과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직무 전문과정에는 51과정 2,560명이, 정책역량과정에는 22과정 752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크기변환]사본 -(사진3) 지방공무원 연수사진(액션러닝형 연수).jpg

     

    이와함께 미래사회 디지털 대전환에 대비한 리더십과 공직가치 함양을 위해 기존 2과정만 운영되던 소통 리더십 과정을 전 직급을 대상으로 한 6과정으로 확대 운영하며, 24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육수요자가 기획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공모제)을 운영하고, 연중 내부 강사를 공개모집하여 교육훈련의 질을 제고해나간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미래사회 환경변화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충남 미래교육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과정을 대폭 개편하게 됐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교육훈련의 연속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기반을 빈틈없이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