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학위수여식은 △학사 2,342명 △석사 214명 △박사 143명 총 2,699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졸업생 전원에게 학위증 출력물과 병행하여 NFT 학위기를 발급했다.
NFT 학위기는 과거 종이로 발급하던 학위기를 위조나 변조, 복제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NFT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파일로 만든 것으로, 학생의 행정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학위기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유용성이 높아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부터 발급했다.
이날 이사장상은 기계공학부 박효영 씨, 총장상은 임상병리학과 차원희 외 69명이, 공로상은 경영학부 최재영 외 19명이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졸업논문상은 공학박사 김형식 씨의 논문‘전기자동차 실물 화재실험 기반 4M 및 AHP 기법 적용 안전대책 방안 연구’외 14명이 수상했다.
강일구 총장은 축사에서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라는 우리 대학의 벤처 정신을 기억하고, 사회 곳곳에서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동력을 발휘해 줄 것을 응원합니다. 사회에 나가서 분명한 목적의식을 갖고 멋지게 활약할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고 당부했다.
코로나 방역 조치 시행 이후 3년만에 완전한 대면 졸업식이 거행된 이날, 정든 교정에서 사제간에 아쉬운 작별을 나누고 가족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풍경이 캠퍼스 곳곳에서 펼쳐졌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4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 5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6세종시의회, 예산심사 실무역량 강화 교육
- 7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가족한마당’개최
- 8세종시의회,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 9베트남 빈롱성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 10국제대학스포츠연맹국제기술위원회 2027 충청U대회 조정 방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