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모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장학사업은 재능키움, 보금자리, 멘토링활동, 충남 커뮤니티 지원사업으로 총 4종이며, 충남을 대표할 143명의 장학생 및 도내 커뮤니티 24팀을 선발·지원한다.
재능키움 장학생은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는 미래 발전 가능한 대학생을 선발하며,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해당 장학사업은 본인의 꿈을 이루고자 노력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보금자리 장학생은 학업을 위해 본가를 벗어나 소속학교 인근에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대학생이 지원대상이며, 90명(수도권54, 비수도권36)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장학사업은 월세지원 성격의 사업으로 신청자격이 가구 소득분위 4분위 이하로 제한되므로 본인이 해당하는 소득분위를 확인 후 신청할 필요가 있다.
멘토링활동 장학생은 본인 또는 부모가 아산, 금산 지역에 주소를 둔 대학(원)생을 지원대상으로 하며, 13명(아산10, 금산3)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멘토(장학생)들은 금년도 여름방학 기간 동안 본인 해당 지역에서 교육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학업지도 등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충남 커뮤니티 지원 장학사업은 충남에 거주하는 도민으로서 3인 이상 구성된 모임 활동을 지원 대상으로 24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역연구, 학습, 창작, 봉사활동 등으로 활동하는 도내 거주자 커뮤니티를 지원하여 지역 커뮤니티 형성 및 활동 촉진으로 지역사회와 상호 발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재단은 충남 출신 대학생들이 거주할 수 있는 충남학사관을 서울과 대전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장학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유선문의(041-635-9800)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