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리의 미래! 어떻게 배우며 살 것인가?

기사입력 2022.10.14 1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정책 공유와 실천을 위한 배움자리 운영
    ‘충남미래교육 2030’의 힘있는 추진 위해 배움자리 정례화


    크기변환_(사진3) 교육전문직원 정책 공유와 실천을 위한 배움자리.jpg

     

    [시사캐치]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14() 천안에서 도내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충남교육 정책 공유와 실천을 위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교육청에서는 현재 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는 시기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충남미래교육 2030’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한 배움자리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새로운 교육동향과 흐름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배움자리는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소속 장학사, 교육연구사중 희망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오전 1부에는 생명다양성 재단 대표인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의 어떻게 배우며 살 것인가?’라는 주제 강의, 오후 2부는 유네스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인 김도연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를 중심으로함께 그려보는 우리의 미래란 주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이후 이어진 분임토의에서는 참석자 간 활발한 의견 나눔을 통해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충남미래교육 2030과 연계한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교육정책에 대한 방향성 이해 5대 전환과제의 학교 안착 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명견만리를 예로 들며 "우리 사회와 지구촌이 직면한 변화의 흐름을 읽어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교육전문직원이 이러한 새로운 흐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전환하느냐에 따라 충남교육청의 미래가 달렸다.”,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달라진 교육환경과 도전 앞에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 모두가 자신의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직원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