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16일(목) 17:00부터 관내 고등학생 대상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다른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운영하고,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함께 이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학기별로 정규 일과시간 중, 방과 후, 주말에 실시하며 개설과목은 각 학년별 학교교육과정 편제표(3년간)에 포함되지 않거나, 소인수 선택으로 개설하지 못한 과목으로 단위학교 교사의 자발적 개설로 이루어진다.
유형은 교과형(학교 간, 온라인, 광역형Ⅰ)과 비교과형(광역형Ⅱ)으로 나뉘며,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온라인 42강좌(문학과 매체, 고전과 윤리 등), 광역형Ⅰ 70강좌(음악이론, 심화수학1 등), 광역형Ⅱ 94강좌(아크릴 페인팅, 문학비평 등)가 개설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1학기 ▲교과형은 고등학교 2, 3학년이며, 비교과형은 전학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 접수 시스템에 접속하여 ▲3. 16.(목) 17:00 ~ 3. 17.(금)19:00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2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3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4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5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6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7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8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 9선문대 디자인학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 10세종시 한글복합문화공간 어떻게 만드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