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위(Wee) 센터 ‘찾아가는 길거리상담’ 운영

기사입력 2023.03.25 0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_친구들아 너의 곁에 항상 Wee가 있을게(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 사진1.jpeg


    [시사캐치]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위(Wee) 센터는 2023년 3월 24일(금)에 대전성남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길거리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길거리상담은‘Wee가 찾아간 Day’라는 주제로 대전동부 위(Wee) 센터 신학기 특별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대전 동부 관내 학생 및 교사와의 대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생명존중 의식을 제고하고자 기획하였다.

     

    대전동부 위(Wee) 센터는 찾아가는 길거리상담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생명존중 서약서 작성, 친구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볼 수 있는 생명존중 나무 만들기 활동 등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도모하고 신학기 적응을 지원하였다.

     

    또한, 생명존중 리플릿과 위(Wee) 센터 홍보 물품 배포를 통해 위(Wee) 센터의 역할,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를 계기로 교육공동체가 자신의 마음 건강을 돌보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이번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이 학생 한 명 한 명이 가진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전 동부 위(Wee) 센터가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