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0월 18일(화)에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행동중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특수학급 담당 특수교사 31명을 대상으로 '2022 행동중재 프로그램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개별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및 기능 평가'를 주제로 진행된 본 연수는 예산꿈빛학교 유미현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해 장애학생의 행동특성, 응용행동분석, 교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중재 기술, 행동 기능 평가 등의 학교 현장 사례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사들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보이는 다양한 도전행동에 대해 그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에 맞는 행동중재 방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중재방법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현장 중심의 연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학생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고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특수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현장 맞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세현 아산시장 당선…“다시 뛰는 아산위해 모든 것 바칠 것”
- 2[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3오세현 아산시장 당선, 시장 복귀…“잘할게!”
- 4충남문화관광재단과 타악기의 새로운 매력 만나요!
- 5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이예찬 작가 '멈춰있는 돌은 없다' 개인전
- 6백석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와‘충남 RISE사업’맞손
- 7선문대, 산불 피해 지역 재학생 긴급 장학금 지원
- 8충남경제진흥원, ‘OK FTA 컨설팅’으로 도내기업 수출경쟁력 키운다
- 9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항공관광 활성화 포럼 열어
- 10세종시의회 산건위,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 관리 지원 조례안' 재심사 관계 단체와 간담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