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22일 보령시 머드광장에서

기사입력 2022.10.19 18: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22() 보령시 머드광장에서 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충청남도 초고 학생, 교사 풍물동아리 등 13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풍물놀이 한마당은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으로 지정된 풍물놀이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충남교육청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이며, 20171회 풍물놀이 한마당을 시작으로 천안, 공주, 보령 등 충남 각 지역에서 행사를 열어 지역민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점차 풍물놀이를 경험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서 평소 실력을 갈고닦은 동방초등학교와 대천서중학교 등 학생 동아리 9, 학생교육문화원 1, 교사학생 사제동행 1, 초청공연 2팀 등 총 13팀이 다양한 지역의 풍물놀이를 하루종일 신명나게 펼칠 준비를 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풍물놀이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과 애향심을 고취 시키며, 삶의 여흥으로써 큰 역할을 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신명나고 흥이 넘치는 풍물 한마당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선도적으로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에서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1학생 1전통악기 연주하기 1학교 1예술 동아리 운영 악기나눔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예술축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예술 교과 연구회 활동과 학생 풍물동아리, 사제동행 풍물놀이 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